헤드라인▽
4월 2일 신동아방송 경인 박대영기자 핵심뉴스 5
작성 : 2024년 04월 02일(화) 12:11 가+가-
1.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직업훈련.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4월부터 시작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개인별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직업훈련 과정과 일 경험(인턴십)·직장 체험,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하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를 4월부터 시작한다.

2. 식약처, 영·유아 등 선천성 안검하수 치료용 ‘비흡수성 봉합사’ 희소의료기기로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중증 선천성 안검하수* 환자의 치료 기회 확보를 위해 이마근 걸기술**에 사용하는 비흡수성 봉합사를 희소의료기기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3. 용인특례시, 글로벌 반도체산업 중심도시 실현 밑그림 구체화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글로벌 반도체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2024년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 시행계획’을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4. LG U+, GS25와 손잡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 나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GS25와 제휴를 맺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2일 밝혔다.

5. 중소벤처기업부, 생산자금 애로 해소 위해 핀셋 지원 나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이 납품 계약 후에 겪는 자금조달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이하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올해 신규로 추진하고, 2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박대영기자 기사 더보기

dypark@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