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가족과 특별한 정원을 만들자”…은평구, 세대별 시그니처 정원 조성
- 오는 18일부터 2주간 5개의 정원을 릴레이 형식으로 조성
- ‘아기탄생 기념정원’부터 약자를 위한 ‘동행가든’까지…전 세대 참여가능
- 오는 5일까지 은평구청 누리집에서 참여자 모집
작성 : 2024년 04월 02일(화) 09:04 가+가-
[신동아방송 은평=이신동기자]은평구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정원도시 은평, 정원 조성주간’으로 선포하고, 세대별 참여자와 가족을 모집해 5개의 정원을 2주간 릴레이 형식으로 조성하는 ‘세대별 시그니처 정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세대별 시그니처 정원’은 정원 전문가를 중심으로 주민과 함께 정원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정원 거버넌스’를 구축해 세대별로 특화된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가족 중 해당 세대가 있으면 의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8일 물푸레근린공원에서는 청년이 만드는 ‘숲속 자연정원’을 조성한다. 오는 23일에는 백련근린공원에서 신생아(0~2세)를 위한 ‘아기탄생 정원’을, 오는 25일에는 북한산글린공원에서 전 연령이 함께하는 주민들을 위한 ’반려정원‘을 조성한다.

오는 29일과 30일에는 앵봉산 가족캠핑장과 봉산 무장애숲길에서 중장년을 위한 ’앵봉산 힐링정원‘과 ’봉산 힐링정원‘을 만든다.

이는 정원 전문가가 연령별 스토리가 담긴 특화 정원을 설계하고 정원조성을 위한 기본적인 기반을 조성한 후에 참여자들이 대상지별로 정원 전문가, 시민 정원사와 함께 식재 등 정원조성을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은평구 마을정원사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 한 해 자원봉사자로 위촉해 정원조성 참여자와 함께 정원을 관리하고 정원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원조성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5일까지 은평구청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해당 가족과 함께 신청 시 우선선발 혜택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누리집을 방문해 확인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정원은 우리의 마음을 치유해 주고, 일상 속 꽃과 정원을 즐기는 것만으로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며 “은평구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세대별 시그니처 정원을 주민과 함께 릴레이로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치유 받을 수 있는 ‘치유도시, 은평’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동아방송 이신동기자 기사 더보기

news@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